문서작업 중에서도 계산이 많이 필요하고 표를 다루는 문서들은 주로 엑셀을 사용하는데요 엑셀은 함수를 입력하여 쉽고 간편하게 문서들을 작성 할 수가 있는데요 엑셀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작업 또한 아마 어렵게 느껴지실 거예요 이번 포스팅을 계기로 엑셀에 대해서 차근차근 알아가는 단계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엑셀 사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엑셀 사진 넣는법
저는 "엑셀 2010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엑셀을 들어가신 후에 "삽입"을 선택해주시고 "그림"을 클릭해줍니다
자신이 가져오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주신 후 "삽입"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진을 불러오신 뒤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고 싶으면 사진의 상단 또는 하단에 있는 모서리를 잡아서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도 있고 "크기" 탭에 있는 오른쪽 모서리를 클릭하여 크기를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크기 탭에 있는 모서리를 클릭해주시면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높이와 너비"를 조절해주시면 사진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로와 세로 비율 고정"을 푸시면 높이와 너비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사진을 넣어봤는데요 간단한 작업이니 글을 천천히 읽으면서 따라오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